본문 바로가기

Life/LOL 브론즈탐방기

가렌 장인들 영상 및 룬, 특성 공략


롤 이라는 게임을 시작한지 3년정도 된것 같다.


가렌이라는 챔피언을 주챔피언을 잡은후 일반 게임과 랭크 게임을 포함해서 대략 1천판은 넘게 한것 같은데.. 


이챔을 해오면서 많은 장인들을 보면서 배우게 되었고 그 장인들(소환사 닉네임)이 사용하는 룬 및 특성, 공략 사항들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다.


이건 그냥 롤 리플레이나, 동영상등을 보면서 정리한 개인적인 의견이므로 참고만 해주시길... 


fow 검색 참고!!


1. 황가렌



1) 티어 : 다이야4~5


2) 룬 및 특성

- 룬 : 전형적인 AD 챔피언형 고정 공격력, 방어력 등으로 세팅


- 특성: 탱도 되면서 최대한 상대를 원콤에 끝낼수있는 14/16


3). 플레이 스타일 : 전형적인 딜탱 가렌

 가렌 하면 이분을 모르는 사람이 있을까?? 가렌 전용 룬만 7개로 상대 탑 라이너 챔피언에 맞게 자유자재로 활용한다. 

초반부터 공격적으로 상대 라이너를 압박하고 솔킬도 종종낸다.

가렌은 원콤에 상대방을 죽이느냐 못죽이느냐에 따라 정말 승패가 많이 갈리는데, 원콤을 노리는 만큼 특성도 14/16으로 간다

전형적인 딜탱형 가렌을 구사하시는 분으로 주로 라위 나 탐식의 망치등의 공격력 아이템을 가고 나머지는 방어템을 가시는 분이다.

특이한건 선파를 잘 안가고 그 아이템 보단 공템에 투자를 좀더 한다. 상대방 킬각을 정말 잘낸다.

가렌 장인으로서 인터뷰도 하심..


2. 므흐흐흣



1) 티어: 현재 플래티넘 3(시즌5 초기에 다이야를 찍었으나 지금은 플래티넘..)



2) 룬 및 특성

- 룬 : 이분은 특이하게 고정 방어력 보다는 추가 퍼센트 체력으로 룬을 간다. AD 및 AP에 맞서는 하이브리드형 딜탱을 구사함




- 특성 : 딜탱형 특성 17/13, 탱형 특성 9/21 그리고 AP 상대특성 14/16



3). 플레이 스타일 : 주로 전형적인 딜탱 가렌

 이분도 전형적인 딜탱형 가렌을 구사하는데, 하이브리드형 딜탱(워모그, 정령의 형상 + 추가체력룬 + 아트마)을 추구한다. 특이한건 가렌이 잘안가는 흡낫이나, 피바라기, 아트마의 창등을 공템으로가는데, 나름 전략적으로 나름 유용하게 활용하여 전장을 휘젓는다. 초반부터 4~5레벨부터 상대방을 압박해서 솔킬을 굉장히 잘낸다.

아프리카 방송 BJ로 활동하고 있다. : http://afreeca.com/gkscndgml21


3. jingshenbing

1) 티어 : 현재 마스터 티어 (시즌4에서는 가렌으로 챌린저를 찍었다)


2) 룬 및 특성 : 정수에 방어력 및 방관 그리고 성장 방어력 및 성장 마법 저항력

- 룬 : 이분은 올방관에 방어력 및 성장 방어력을 끼심.. 상대가 올 AD일 경우 파랑에 쿨감소를 끼기도한다.

- 특성: 0/30 그냥 극탱... ㄷㄷㄷ;;


3). 플레이 스타일 : 극탱 가렌

 일명 재스기 가렌으로 유명한 분으로 공격템을 하나도 가지않고 올방어템으로 무장해서 전투시에 최전방에서 든든한 탱커의 역할을 수행한다. 

룬 및 특성도 올 방관에 성장 방어력 및 성장 마법 저항력으로 후반 왕귀를 노리는 편이다. 또한 라인전은 초반에는 최대한 초식초식하게 하는편으로 2레벨에 w를 찍는 특이한 전략을 구사하기도한다.

 특이한건 가렌이란 챔피언 특성상 올 방템으로 가도 딜이 상당히 나온다는점.... 상대방이 근접형 데미지 딜러나 폭딜형 챔피언일 경우 거의 힘을못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