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LOL 브론즈탐방기

롤(lol) 다이아 티어 승격전



롤을 만렙 찍고 시즌 2부터 시작했는데, 하다보니 다이아몬드 티어 까지 승급하게 되어 포스팅했다.(위그림은 승격전 결과, 3승2패)


시즌2 때는 흔히 말해 그때는 심해 지금은 브론즈(900점대)까지 내려간적도 있고, 시즌3 ~ 4에서는 플래티넘에서 전전 긍긍하다가 어느덧 실력도 쌓이고 운영 및 한타, 맵보는 능력도 조금씩 생기게 되었는데 이러한 경험들이 다이야 티어까지 올라가게 된 계기가 된것같다.


나는 하나만 파는 성격이라 "가렌" 이라는 챔피언을 주력으로 올리게 되었다.



 겜을 하면서 가렌 장인 분들 (황가렌, 므흐흐흣, 메도우이헌터, jingshenbing )의 공략 및 리플레이를 보면서 연습을 했고 나름 상위 티어에 올라가게 되어 기분 좋당.


 그냥 다이아 티어까지 가면서 느낀점 들을 정리해보자면 (탑 라인전 가렌 기준)


0. 가렌은 정말로 특이한 경우가 아닌이상 극탱이 좋다. (극탱 > 딜탱 >>>>>>>딜 가렌)


1. 라인전에서는 상대방 킬각을 낼줄 아는것 그리고 내가 킬각이라는것을 깨닫는것이 중요하다.  일반적으로 가렌같은 경우는 상대방 원콤내는게 어렵다 딜교할때 다음 킬각을 계산해야한다. 또한 상대방 아이템을 파악해서 계산할줄 알아야한다.


2. 라인전에서 이기면 어떻게든 그 이득을 다른 라인까지 가게 해야함 (용을 챙긴다던지, 포탑을 빨리 철거해서 한타를 합류한다던지)


3. 라인전을 진다면 똥을 쌓지 않게 최대한 사린후 아군에게 양해를 구한뒤 조금더 파밍에 열중한다.(누구나 라인전에서 똥을 쌀수있다.)


4. 한타에서는 탱킹과 타겟팅이 중요하다. 주 임무는 아군 원딜러를 보호 한다기 보단 적진 한가운데 파고들어서 탱킹을 하고 상대방 원딜이나 AP 누커등을 무는게 중요하다. 탱가렌 같은 경우 상대방 원콤을 내긴 어려워도 주변 아군 챔이 딜하는데 조금만 도움을 주면 원콤을 낼수있다.


5. 트롤러와 싸우지말자. 작정하고 트롤을 하는 사람은 굉장히 드물다(이런사람이걸리면 노답) 그러나 상대방도 못하고 싶어서 못하겠나 못하는데 더못한다고 하면 열심히 할려는 사람도 게임을 던지게 된다. 스노우볼 효과라는것이 있다. 라인전 똥은 누구나 다쌀수있음을 상기하자.


이건 여담이지만.. 나는 개인적으로 게임을 즐기는 편이다. 우리편에 2정글이 있든, 상대 조합을 무시하는 챔피언이 나오든... 3충(티모원딜, 탑베인 ,미드  마스터이) 일체 조합이 나오든.. 트롤링을 하지만 않고 게임을 열심히만 한다면 닷지를 안한다. (참고로 다이아 승격전 첫경기도 우리편이 2정글이었는데 이김..)


이상 나의 다이아 티어 승격 후기...